에픽세븐 캐릭터 성장 (강화,승급)

역기획/역기획서 2019. 5. 30. 17:32

에픽세븐 캐릭터 성장 (강화,승급) 역기획 


에픽세븐 캐릭터 성장 (강화,승급).xlsx

자료는 PDF 자료를 받아왔다 

출처 : https://cafe.naver.com/gagees/2825

게기스(게임기획스터디)



똑같이 만들어보는데 있어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지연되었었다.


그 이유는 테두리 줄을 투명하게 만드는 것에서부터

많이 막히기 시작했었다.


엑셀을 아주 오래전에 써보고 그 이후에 안쓰다보니 

자연스레 잊어버린 것이 많아서 그런지 사용법에 능숙하지 않았었다.


테두리 줄을 투명하게 만드는 법은 

엑셀을 실행한후에 눈금선을 안보이게 제거한 후에 

홈 버튼을 누르면  이런 버튼이 있을것이다.

모든 테두리를 만드는 것인데 이 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만들어지게 된다.

그 후 모든테두리를 드래그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셀 서식이 있다

셀 서식을 눌러준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메뉴가 뜨는데 위에 항목중 테두리 항목으로 간다.


여기서 없음 버튼을 하면 테두리 자체가 완전 사라져버리니 줄을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서

먼저 테두리 바탕색을 눈에 잘 보여지는 색으로 채워준다


바탕색을 채워주었다. 그 후에 아까 갔던 셀서식 -> 테두리 항목에 들어가서

미리 설정에 보이는 없음 버튼을 눌러준다.

없음 버튼을 눌러주고 확인을 누르고 나니 테두리 줄이 사라진게 

눈에 보인다.


여기서 테두리 사이사이에 흰색부분이 들어가기에 

다시 셀 서식->테두리 항목에 들어갔다.


우선 모든테두리가 아니라 부분 부분 나누어서 해줄 것이기에 

우선 세로로 사이에 흰색부분을 주려고 한다.

스샷에는 안보이지만 색을 흰색으로 지정해주고 테두리 왼쪽 부분에 흰색을 넣고 확인을 눌렀다


이것으로 사이사이에 흰색을 넣어주는것이 완성되었다.




이런식으로 해서 해결보았다.


작업시간은 어제와 오늘 이틀 걸렸고,

총 걸린 시간은 8시간 정도 걸린것 같다.

처음에 엑셀 사용법이 능숙하지 않은 것도 있고,

이 역기획서는 어떻게 쓰고 어떤 방법으로 도형이나 표를 짠 걸까?

고민을 하고 생각을 하느라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린편이다.


써내려가다가 테두리 사이사이에 흰색부분을 입히고 줄이 안보이게 하는 것때문에 

애먹었었는데 위의 방법으로 해결했다.







: